판타지는 같은 환상을 다루는 신화, 환상소설과 다르다.
영화화되기도 하여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판타지 소설 『반지의 제왕』에서 인간은 중간계의 평범한 구성원으로 등장한다. 인간은 호빗이나 드워프 같은 종족과 함께 살아가고, 그 속에서 특별히 우월하게 보이지도 않는다. 판타지는 이
판타지 장르는 제대로 가꾸어지기만 한다면 그 어떤 장르보다 압도적인 힘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예로, J.R.R.톨킨의『반지의 제왕』, C.S.루이스의 『나니아 연대기』 등은 이미 그 문학적, 문학사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적인 문학으로 인정되었다. 특히 반지의 제왕은 ‘영문학 소설 100선’에
판타지 소설을 읽을 때 그 장면을 상상하면서 글을 읽는다. 따라서 판타지를 읽는 사람들은 판타지가 영화화될 때 그 시점과 장면이 바뀌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그러나 원작 그대로, 즉 복사하듯이 영화를 만들면 그것 역시도 관객들은 바라지 않을 것이고 흥행에는 실패할 것이다. 반지의 제왕이 이러
판타지 소설을 읽을 때 그 장면을 상상하면서 글을 읽는다. 따라서 판타지를 읽는 사람들은 판타지가 영화화될 때 그 시점과 장면이 바뀌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그러나 원작 그대로, 즉 복사하듯이 영화를 만들면 그것 역시도 관객들은 바라지 않을 것이고 흥행에는 실패할 것이다. 반지의 제왕이 이러
,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이야깃거리를 찾는 디지털 세대의 취향에 꼭 들어맞는다.
사실 판타지 소설보다 더 대중적으로 인기를 끈 것은 판타지 영화이다. 해리 포터와 반지의 제왕 같이 기존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들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였고, 이는 우리나라에서도 예외가 아니었다.
반지 원정대 The Fellowship of the Rings>와 제2부 <두개의 탑 The Two Towers>을 출간하고, 이듬해 제3부 <왕의 귀환 The Return of Kings>을 출간하였다. 이 <반지의 제왕> 3부작은 특히 판타지 소설의 바이블 혹은 고전으로 불릴 정도로 작가 톨킨을 반석위에 올려놓았음은 물론 ,20세기 영문학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거장
반지의 제왕』에는 무수히 많은 유럽의 전설과 신화가 녹아들어 있다. 지금은 비록 서양이 하나의 기독교 문명권이 되었지만 기독교가 전파되기 이전의 유럽 대륙은 여러 신들과 전설, 신화가 넘쳐나는 곳이었다.『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엘프, 드워프, 오크 등의 종족은 톨킨만의 독자적인 창조물
1. 서론
(1) 판타지의 유래
판타지라 하는 문학의 한 장르는 1954년에 J.R.R 톨킨이라는 옥스포드의 영문과 교수가 쓴 반지 전쟁(반지의 제왕이 아니라 반지 전쟁이다.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 되었을때 소설제목이 바로 반지 전쟁이다. 따라서 반지 전쟁이라 쓰겠다.)에 의해서 그 틀이 만들어 진다.
우리
문학’이라는 장르가 생겨날 정도로 수많은 도서들이 양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환타지는 우리 주위에서 범람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막상 환타지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대답하기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환타지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반지의 제왕b
특징을 보여준다.
대중의 의미는 사회학적 의미의 대중과 파시즘적 의미의 대중, 마르크스적 의미의 대중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사회학적 의미의 대중은 20세기 산업화로 인한 통신과 교통의 발달 속에 톱니바퀴 같이 돌아가는 동질화, 평준화된 존재이다. 파시즘적 의미의 대중은 엘리트와 대중